328i2013.07.25 09:04

비머포스트를 보니

 

미국 BMW의 경우 2014년 모델부터 권장 엔진오일 교체 기준을 15000마일/24개월에서 10000마일/12개월로 낮춘다고 함.

 

이놈시키들이.......

 

 

리플들을 보면 GM도 작년에 기준을 줄였다. 라던지,  난 이미 10000mile 또는 7500마일 기준으로 갈고있지롱 라던지,

 

오일은 싸지만 차는 비싸니까 자주 갈아주자 등등의 얘기들이 있음.

 

뭐. 외국의 경우도 포럼에 들어올 정도면 꽤 환자들이긴 하겠지. 여기나 저기나 차주 마음은 똑같은거 같음.

 

 

독일브랜드들을 보면 다들 '롱라이프' 를 강조하면서 20000km 이상의 교환주기를 갖는 경우가 많은데,

 

물론 똘똘한 양반들이 많은 연구를 거쳐서 '이만하면 성능에 큰 지장이 없는 선에서 최대한 돈을 아낄 수 있는 최저선'에다 맞췄겠지만

 

그래도 찝찝한건 어쩔 수 없었고, 이번 소식을 접하게 되면서 찝찝함이 더 커지는건 어쩔 수 없는것 같음.

 

 

어떻게보면 BMW의 idrive에서 운행 스타일에 따라 교환시기를 조정하는 방식은 그나마 합리적인 것 같기도 함.

VW의 경우 차를 얼마나 조지고 다니느냐.랑은 상관없이 25000km에 가세요 호갱님. 하고 있으니까.

아버지같이 90% 이상 급제동과 급가속으로만 운전하는 사람들은 역시 10000km 이내에 가는것이 좋을듯. 어떻게 GTD 평균연비가 11밖에 안나올까

 

내 경우, 처음 차를 인도받을 땐 교체시기가 24000km 였던 것이 8000km 정도 주행한 지금 idrive는 12000km까지 엔진오일을 교체하라고 함. 

90% 이상 고속도로 주행이고, 2000cc 휘발유 터보엔진으로 평균연비 11 이상 나오는것으로 보아 아주 가혹한 환경은 아닌것 같은데,

rpm을 좀 썼다.. 싶으면 엔진오일 교체시기는 쭉쭉 떨어지는 느낌이랄까. 이를테면 지난 주말 최고속 테스트라던지 내차 리미트 안걸렸나봐 ㅋㅋ  

 

신차기도 하고. 해서 6000km 좀 넘어서 자비로 교체했는데, 저게 12000km까지 떨어진걸 보면 조금 억울(?)하기도 함.  

 

 

센터에서 자비로 오일 갈때 어드바이저가 거듭 당부하던 말이 생각남. '굳이 갈 필요는 없으세요 고객님......' 없긴 개뿔.

 

 

 

원문 링크 : http://www.f30post.com/forums/showthread.php?t=868291

 

 

Posted by 모처럼